롯데자이언츠의 상동구장 소개입니다.
롯데전용연습구장상동야구장
경남 김해시 상동면 대감리 총 대지면적 89,900㎡(27,194 평)의 부지에 공사비 250억원을 투입, 초현대식으로 건립된 상동야구장은 주경기장 외에 경기운영관, 거인관(선수단숙소), 자이언츠돔(실내연습장) 등 3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사기간은 약 2년이 소요되었습니다.
주경기장은 좌우 97m, 센터 120m로 전광판, 덕아웃, 투수불펜을 갖추고 있어 2군경기 등 공식경기가 가능합니다. 또 내, 외야 그라운드에는 친환경적인 그린플레이 고무칩이 혼합된 최고급 재질의 65 ㎜ 롱파일 인조잔디를 깔았고 마운드와 홈플레이트, 루베이스에는 빨간색 흙인 앙투카를 덮었습니다.
선수단 숙소로 사용될 거인관은 지하 1층, 지상 4층 구조로 최대 48명 (온돌실 포함)을 수용할 수 있으며 라커룸, 식당, 세탁실, 샤워장, 휴게실을 갖추고 있습니다. 또한 경기운영관에는 코치실, 심판실, 기자실, 방송실, 간이식당, 사무실, 실내연습장, 영화관, 노래방, 당구장 등의 부대시설과 최대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관중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.
실내연습장은 가로 50m 세로 65m의 국내 최대 규모로 4계절 배팅 및 수비훈련이 가능하며 체력단련장, 투수연습장, 트레이너실, 회의실 등을 구비하고 있습니다.